top of page

2023년 글로벌 캐스팅 플랫폼으로 도약

YNews

2023년 1월 29일

나두모델 강세림 대표 “2023년은 K엔터 글로벌 캐스팅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
|작성자 YNews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그리고 메타버스가 주도하는 디지털경제시대. 미래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될 대 변혁의 시대가 도래됨에 따라 온라인디지털플랫폼이 국가 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 세계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시대를 이끄는 미래 강국이 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역시 모든 산업의 자율적 디지털 전환을 촉진함으로써 글로벌디지털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디지털플랫폼서비스는 공급자와 소비자 중심의 경제 환경으로 연결되는 모든 산업의 상품과 서비스 등을 이용해 가치를 만들고 수익을 창출함으로서 플랫폼 산업 생태계를 주도하는 기반으로 오늘날 디지털전환의 패러다임은 점차 가속화되면서 우리 산업과 사회의 구조적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에 광고모델 디지털캐스팅 플랫폼 전문기업 나두모델(대표 강세림)이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플랫폼 개발과 앞서가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광고대행사에서 AE로 15년, 모델에이전시에서 약 10년, 총 25년의 커리어를 메이저 필드에서 쌓아 온 광고 관련 전문가인 강세림 대표가 올해 선보일 나두모델 플랫폼은 ‘디지털캐스팅이라는 신 개념의 캐스팅솔루션을 내세우며, AI매칭 솔루션, 빅 데이터 활용, 차별화된 에이전트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광고모델 뿐만이 아닌 엔터업계의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현재 나두모델에서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기술은 광고주와 모델이 직접 컨택할 수 있으며, 빅 데이터를 통해서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으로 원하는 모델을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AI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모델의 검색부터 결제에 이르기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디지털화 하고 원하는 모델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원스톱 솔루션인 ‘AI 매칭서비스는 오는 3월 정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2월 말부터는 광고주/모델/모델 에이전시의 회원 가입을 받을 예정이다.


강세림 대표는 “나두모델 플랫폼의 최대강점은 모델을 찾기 위해 더 이상 오랜 시간 오프라인에서 헤매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광고주가 원하는 조건의 모델을 검색하면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을 통해 모델을 찾아주고, 계약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 하여 쉽고 빠르게 모델을 캐스팅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의 편의를 위해서 기존방식과 같이 플랫폼 내에서도 모델에이전시들을 활용해서 캐스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식대로 모델을 섭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 사회 분야에서 디지털 인재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능력 있는 디지털융합인재양성에도 힘써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한다. 강세림 대표는 “디지털 기반의 플랫폼 사업이지만 본질적으로 사람을 매칭하고 연결해주는 일이기 때문에 사람을 존중할 줄 알아야 하며, 광고나 모델 업종의 특성 상 매력적이고 끼가 넘치는 사람들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엔터 시장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나두모델은 2023년 계묘년을 디지털플랫폼 생태계를 주도해갈 수 있는 원년으로 삼고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적극적인 사업을 펼쳐 글로벌 디지털캐스팅 플랫폼으로서 초석을 다져갈 계획이다. 국내 외 사업을 본격화 해나가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금년부터는 의미 있는 사업성과를 가시화하겠다는 각오다.

“나두모델 플랫폼 오픈을 기점으로 혁신적인 디지털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과 업무자동화 등을 통해 경쟁력을 공고히 다질 생각이다. 나두모델 플랫폼은 광고모델 캐스팅을 시작으로, 향후 엔터테인먼트 전 분야에 걸쳐 스타를 발굴하고 캐스팅하는 ‘디지털캐스팅 플랫폼’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우리나라의 인재를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K엔터 글로벌 캐스팅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다.”

누구보다 빠르게 세상의 변화에 눈뜨고 움직이며 진흙 속의 숨은 진주를 캐내어 보석으로 만들어 주는 토털캐스팅디렉터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세계라는 더 큰 무대를 바라보고 있는 강세림 대표의 열정이 과연 어디까지일지 나두모델의 추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나두모델은 현재 STOW(Super Talent Of the World)와 함께 파리패션위크(PFW) 런웨이 무대에 설 주인공을 찾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1월 31일까지 나두모델 홈페이지(www.nadoomodel.com)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오디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https://blog.naver.com/myangelleemy/222998747376

bottom of page